12개 카메라 장착한 비전프로…"영화관 온 듯"

입력 2024-02-04 17:42   수정 2024-02-05 00:42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이제껏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의 애플스토어. 전날 출시된 확장현실(XR) 헤드셋 비전프로(사진)를 체험하기 위해 자리에 앉자 매장 직원이 제품을 건네며 이렇게 말했다.

헤드셋을 착용했다. 전원을 켜자 눈앞에 앱들이 등장했다. 아이폰에서 보던 그 앱이 입체감 있게 가상의 공간에 펼쳐졌다. TV 앱을 실행하자 눈앞에 또 다른 대형 스크린이 등장했다. 고정된 화면에서 영화가 재생됐다. 마치 혼자 대형 스크린이 있는 영화관에 앉아 있는 느낌이었다. 그래픽과 색깔도 선명했다.

애플은 디지털 콘텐츠가 실제 공간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듯한 효과를 주기 위해 헤드셋 내부에 2개의 마이크로OLED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2300만 픽셀의 화질을 구현했다. 또한 카메라 12개와 센서 5개, 마이크 6개를 탑재해 사용자가 더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했다.

영화에 이어 자연 풍광 영상을 봤다. 눈 덮인 산의 전경이 등장했을 때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선명한 화질과 입체감 덕분에 현장에서 둘러보는 듯했다. 공룡과 코뿔소가 등장하는 영상은 더 흥미로웠다. 이들이 바짝 다가올 때는 실제로 마주한 듯한 압박감이 들었다.

가장 인상적인 건 어지럽거나 멀미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메타 퀘스트3로 VR 게임을 하면 멀미 때문에 몇 분 만에 헤드셋을 벗었던 경험이 있는데 이와 대조적이었다. 또 다른 장점은 시력 보전 기능이다.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도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비전프로를 쓸 수 있다. 사용자 시력에 맞춰 헤드셋 내에 렌즈가 따로 제공된다.

비전프로는 전원을 연결하면 온종일 사용할 수 있다. 외장 배터리가 있으면 최장 2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분명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3500달러(약 468만원)의 높은 가격을 감수해야 한다. 헤드셋을 갖고 다닐 때 필요한 휴대용 가방도 별도로 200달러에 구매해야 한다.

실리콘밸리=최진석 특파원 iskr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